인공유산 후 조리
출산보다 유산 후에 오히려 자궁 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다. 조리와 치료는 꼭 필요합니다. 후유증 없는 회복, 때를 놓치지 마세요. 유산 후 조리는 자궁질환과 난임을 예방합니다

어쩔 수 없는 선택, 임신 중단.
정상 출산 못지않게 몸과 마음이 많이 상하지만,
드러내 놓고 아파하기도 어려워 상처가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임신이 강제적으로 종료되면서 호르몬이 급격하게 변하고
자궁내막 소파술 후 자궁내막에 광범위한 상처가 남을 수 있습니다.
후유증 없이 회복하려면 유산 후 적극적인 조리와 치료는 꼭 필요합니다.
한방치료는 합병증을 예방하고 월경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하며
자궁의 기능적 회복을 시켜 향후 건강하게 다시 임신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인공유산 후 생길 수 있는 질환
유착
골반염
골반통
하복통
얇은
월경이상
(주기 이상,
월경통 증가,
월경량 변화)
심리적 우울
불안
산후풍
유사증상
(부종, 시림,
통증)

중절 수술 직후에는 자궁내막의 상처로 염증, 유착이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월경의 문제나 산후풍과 비슷한 증상이 전신에 생기기도 합니다.
또 골반강의 염증과 유착, 얇아진 자궁내막 상태 등은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인공 유산 후 회복 치료

유산 후 치료는 수술 직후 가능하면 빨리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단계적인 한약 처방을 하고 필요하면 침, 뜸, 약침 치료를 병행해 회복을 돕습니다.

step 01
자궁 상처 치유
step 02
자궁과 난소 기능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