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테라피
월경, 임신, 출산, 완경까지 생식 건강의 핵심인 자궁이 건강해야 합니다. 자궁은 생식 건강뿐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영향을 줍니다. 아로마궁테라피는 자궁 건강을 돕는 움만의 특화된 치료법입니다. 자궁 건강의 기능적 회복을 돕는 아로마 궁(宮)테라피

아로마 궁테라피는 골반 주위의 경직된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켜 주는 치료법입니다.
청동에 도금해 만든 금환이라는 도구를 따뜻하게 예열해 사용하며,
기의 순환을 돕고 심신을 이완 시키는 효능이 있는 아로마 요법을 병행합니다.
아로마 궁테라피는 골반 주위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림프순환과 자궁으로 가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골반 뼈의 불균형이나 골반 주위 근육의 긴장은 혈관과 신경을 압박해
자궁과 난소로 가는 순환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골반을 바로 잡고 근육을 이완시키며 경락을 자극함으로써 순환장애를 막아줘
자궁질환을 예방하고 자궁 건강의 기능적 회복을 돕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자궁질환 외에도 스트레스성 질환, 만성 통증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난임/반복유산 인공수정,
시험관시술 전
준비 치료
월경통 산후풍, 산후 요통,
산후 골반 통증
만성 골반통,
하지 저림이
있는 경우
성기능 문제
(성교통, 성욕감퇴)
혈액순환이
안 되어
쉽게 저리거나
냉증이 심한 경우
갱년기,
상체는 덥고
하체는 차가운 경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여성암 수술 후 관리
하복부가 차고
유독 복부에
지방이 쌓이는 경우
스트레스 질환 목·어깨·가슴 통증,
만성두통,
만성소화불량
움여성한의원 아로마 궁테라피 치료 프로그램

단순한 마사지 치료가 아닙니다.
자궁 건강 문제의 원인과 기혈 흐름이 어디가 막혔는지 진단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움여성한의원에서는 개인별 맞춤 진단 후 금환을 이용한
이완요법, 아로마요법, 약침, 침구치료, 추나요법, 생활관리 및 운동법 지도 등을 통해 자궁 건강을 회복시킵니다.

step 01 step 02
골반 변이 체크, 근반응 검사,
복진, 맥진, 문진을 통해 진찰
골반 변이 체크, 근반응 검사, 복진, 맥진, 문진을 통해 진찰
금환으로 문제가 되는 근육을 이완,
경락과 경혈을 자극하며 림프 순환 촉진
금환으로 문제가 되는 근육을 이완, 경락과 경혈을 자극하며 림프 순환 촉진
step 03
아로마테라피 아로마테라피 •허브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사용, '향기 요법'이라고 부르는 치료법
•향기가 후각 신경을 통해 대뇌 변연계에 영향을 미치면서 정신을 이완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 효과 혈류와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신경 전달능력을 향상시켜
복부와 골반 주위 근긴장이완과 자궁 혈류 순환을 개선
step 04 step 05
면역증강, 자궁보강, 수승화강을 유도하는
약침치료
면역증강, 자궁보강, 수승화강을  유도하는 약침치료
장부 불균형 조절, 수승화강 유도, 자궁보강,
수축된 근육 이완,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침구치료
장부 불균형 조절, 수승화강 유도, 자궁보강, 수축된 근육 이완,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침구치료
step 06 step 07
골반 및 척추의 변이 교정 (필요 시 별도 시행) 골반 및 척추의 변이 교정 (필요 시 별도 시행) 생활관리 및
운동법 지도
생활관리 및 운동법 지도
궁테라피 Q & A
  • 마사지 치료와 어떤 점이 다른가요? 따뜻하게 달궈진 금환을 이용해 문지르듯 치료하기 때문에
    마사지 받는 느낌과 비슷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피부 마사지, 경락 마사지와는 크게 다릅니다.
    궁테라피는 근반응검사를 통해 문제가 되는 근육을 찾고 관련 경락의 문제와 골반의 틀어짐 같은 구조적 문제도 확인합니다.
    거기서 문제가 나타난 분들이 치료 대상이 됩니다.
    따라서 문제가 되는 특정 근육이나 경락 경혈을 집중적으로 치료 부위로 삼고, 사람마다 집중 치료 부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시술이 아프진 않나요? 아프지 않습니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자극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물론 뭉침이 심한 부위가 있어 손만 대도 아픈 경우라면
    시술 초기 통증이 다소 있을 수 있으나 견딜만한 자극이며 서서히 완화됩니다.
  • 얼마나 걸리나요? 근반응검사와 압진 등의 테스트를 통해 개별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따라 치료 부위와 내용이 달라질 수 있어 유동적입니다.
    일반적으로 20-4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임신이 안 돼서 고민인데, 효과가 있을까요? 난임은 하복냉증이나 스트레스로 가슴에 기울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반 주변 근육을 이완하고 냉증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 아로마궁테라피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 임신 준비 중이나 임신 중 받아도 되나요? 전기 자극이 아니라 청동으로 만든 도구를 가열해 손으로 온열 자극을 주는 것이므로 임산부에게도 물론 치료가 가능합니다.
    임신 중 허리, 골반, 고관절 등의 통증 질환에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임신 가능성이 있을 때(임신 시도 중 배란기 이후)는 온열 자극 강도나 부위를 조절하므로 미리 얘기해주시면 좋습니다.
  • 여성 질환 외 다른 질환에도 효과가 있나요? 목, 어깨, 허리의 극심한 통증 질환과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같은 도구를 가지고 어떤 부위를 얼마나 치료를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나 우울증에도 도움이 된다는 건 어떤 원리인가요? 아로마궁테라피가 탄생하게 된 근본적인 핵심이 바로 자궁과 심포의 문제(마음의 문제)가 연관돼 있다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나 우울은 마음의 문제이지만 몸에 신호를 보내는 자리가 분명히 있어 경혈이나 근육에 드러나게 됩니다.
    자궁의 문제가 있을 때도 가슴 부위를 치료하고 거꾸로 가슴이 답답한 화병이 있어도 골반 부위를 치료해야 합니다.
  •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이 있나요?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뚜렷한 급성 염증이나 개방된 상처 부위가 있거나 열로 인한 질환이 있을 때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그 외에는 안전합니다.
  • 금환 궁테라피 금환 궁테라피 저서 보러 가기